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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회사 이름이 들어간 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. 회사 홈페이지 등의 이유로 도메인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, 도메인을 메일 주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도메인을 메일 주소를 제공해 주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. 도메인 업체에서 제공하는 경우도 있고, 그룹웨어같은 기업용 솔루션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 그 중에서 웹 메일을 무료로 제공하는 다음 스마트워크를 사용하여 도메인 메일 주소를 만들어보겠습니다.
1. 다음 스마트워크 신청하기
▼ 다음 스마트워크에 들어갑니다. 다음 스마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계정이 있어야 합니다.
▼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였다면, [스마트워크 신청하기 →]를 누릅니다.
▼ 카카오계정을 생성할 때 카카오메일(@kakao.com)이 생겼지만, 다음 스마트워크를 이용하려면 다음 이메일(@daum.net)이 또 생겨야 합니다. (카카오 + 다음 통합이 덜 된 모양입니다.) 다음 이메일로 쓸 아이디를 입력해 줍니다. (저는 카카오계정과 동일한 아이디를 입력해 주었습니다.)
▼ 메일 주소로 사용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[다음단계]를 누릅니다.
▼ 추가 정보를 입력하고, 약관 등에 동의하고 나면 신청 완료입니다.
2. 호스팅케이알에서 설정하기
▼ 이제 도메인을 등록했던 업체에 가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. 저의 경우, 호스팅케이알에서 도매인을 구입하였습니다. [네임서버]를 [호스팅케이알 IDC]로 설정해줍니다.
▼ [DNS 레코드 관리]에서 [+ 새 레코드 추가]를 클릭한 후, [메일-스마트워크]를 선택해주면 됩니다.
3. 다음 스마트워크 확인하기
▼ 다시 다음 스마트워크의 [서비스 관리] 탭에 와서 확인해 보면 [상태]를 볼 수 있습니다. [사용중]이라고 떠도, 메일 수/발신에 오류가 있는 경우가 있더라고요. 직접 테스트 메일을 보내보기도 하고, 받아보기도 하면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줍니다. DNS 레코드에서 [TXT]가 들어가지 않으면 메일이 반송됩니다.